공부에 관한 나의 생각

공부에 관한 나의 생각

 

이번에 이야기는 정보성 포스팅과는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공부에 대한 나의 생각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격증과 아이 공부 등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에게 자격증과 그에 맞는 정보들을 제공하기 앞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들을 이야기하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다시금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공부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는 만큼 저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특별한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 다양한 자격증과 그에 맞는 공부들을 오랜 기간 동안 해왔으며 최근에는 공인중개사와 정보처리기사를 획등한바가 있습니다, 이제는 자격증이라는 게 밥벌이 수단으로써의 가치보다는 자기만족의 가치가 더 강해지고 잇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목적이 노후대비 또는 이직이나 자기 관리의 용도로 주로 사용이 되실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떻게 본다면 조금 빠듯하게 계획을 잡으시고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에게 자격증 공부를 가르쳐 준 적이 많으나 단기간 목표를 잡고 진행하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점은 포기와 시험에 떨어진 후 포기 2가지로 나눠졌습니다. 

 

생각해보시면 1달이라는 기간을 잡고 하루에 100페이지를 공부하는 것과 10개월이라는 기간을 갖고 10페이지를 공부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이 더 나은지 이야기는 할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하루 100페이지가 더욱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는 단기간 해서 습득이 되는 게 아닌 만큼 공부를 하는 습관과 스케줄 자체를 만드는 방식을 가지시려고 노력하시기를 먼저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시작 루틴 입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 명상을 하며 머리를 정리해주고 이후 책상을 정리하고 필요한 물건들을 책상에 올리는 방식으로 내가 공부를 시작할 것이다라는 준비를 몸과 마음에 전달해주며 마음을 다잡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그런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공부가 무조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서 말씀들 드리는 것이고 개인적으로 일을 잘하는 사람은 책상 정리 컴퓨터 속 파일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공부에도 적용을 해본 결과 말처럼 잘된 것 같습니다, 요약정리를 잘하는 것뿐만 아니라 환경 정리를 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부터 자격증을 하나하나 이야기 하면서 여러분들에게 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들을 조금 더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하나하나 참고를 해주시 기를 가장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격증과 공부에 관한 포스팅 기대해 주시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