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영어 공부 적정 시기부터 공부법까지

 

유아 영어 공부

유아 영어 공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분들께서 많이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한글 다음 영어입니다, 한글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영어도 고민이 많으실 텐 대요

 

유아기에 영어를 배우면 국가의 언어 라는 개념을 갖지 않게 되고 하나의 언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특별한 주의사항은 아이들의 발달과정에서 적정 시기가 존재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 영어 공부 적정시기

4세 ~ 7세를 대부분 유아기라고 이야기 합니다, 중요한 것은 한글을 먼저 배운 뒤 영어를 배워야 합니다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배우게 되면 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흥미가 덜어질 수 있습니다.

 

한글은 한글 방식대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으며, 영어는 취미 놀이 처럼 접근하는 것들이 가장 좋습니다, 영어가 나오는 만화영상을 틀어준다는 방식으로 접근하게 좋고 선생님이 방문하여 아이에게 주입식으로 교육을 시키게 된다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좋지 못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유아 영어 공부 공부법

- 영어로 놀아주자!

영어로 옷갈아입기, 숨바꼭질, 인기 게임 등을  "영어"로 진행하는 것은 정말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영어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방식입니다. 편하고 쉽게 아이가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시다

 

- 침대 위에서 영어책을 읽어주자

아이가 침대에서 책을 읽어 주는 것은 단순하게 아이가 잠들기전 정보를 전달해준다는 개념이라기보다는 아이에게 침대에서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게 해주는 방식입니다, 가장 강력한 영어 공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 영어 방송을 켜두자

아이는 소리와 언어에 집중합니다, 익숙해지는 것과 배우는 것은 엄연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한국어를 배울 때 주변에서 듣고 따라 하게 되지요? 입모양을 보고 대화를 듣고, 비슷한 방식이고 좋은 기회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 지속적으로 틀어주는 게 좋습니다.

 

- 영어로 대화해보자

아이와 영어로 대화를 해봅시다. 만약 부모가 충분한 영어를 구사할 수 없는 경우 오디오나 영어로 된 만들기의 게임 등을 즐기게 해 줄 수 있습니다.

 

- 칭찬하자

아이들에게 영어로 칭찬을 해줍시다. 아이가 콧노래를 부르고 아이가 영어단어를 이야기하고 영어로 칭찬을 해주기 시작하면 감탄사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기 시작해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영어 노래를 부르자

함께 아이들과 영어 동요를 부르는 게 좋습니다, 콧소리로 따라 하기를 시작하며 조금씩 단어를 사용하며 부르기 시작합니다, 언어의 구조 속에 아이가 자연스럽게 접근한다라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유아 영어 공부 강의

영어 책

- 영어 책은 매번 구매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이 어린이집에 같이 다니는 학부모들과 이야기를 해서 다른 책을 구매 후 며칠 지나고 서로 바꿔가며 사용하면 좋습니다.

 

영어 영상

- 영어 영상은 예전에는 다양한 CD나 TV 프로그램으로 활용을 했지만, 이제는 유튜브를 통하여 영어에 접근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식입니다.

 

영어 라디오

- 영어 라디오도 유튜브에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부분도 참고하세요

 

영어 게임

- ESL GAMES WORLD / anglomaniacy / MES English / Highlights Kids

위에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영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